원단 : 제일모직 템터이션 7TF-2888(짙은회색)
자켓 : 세미슬림, 접착, 싱글, 노치드
바지 : 세미슬림, 형태 일반, 플리츠 없음
간단하게 주문 내용 적어보았습니다.
첫 옷이라 가장 저렴한 원단으로 했습니다.
1. 포장
매우 좋습니다. 박스 부터 옷걸이 까지 깔끔히 포장되어 있습니다.
2. 자켓
옷에 문제가 있거나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잠깐 한번 입어봤는데 세미슬림을 처음 입어봐지만 크게 불편한거는 없이 몸에 딱 맞았습니다.
다만 제가 슈트늘 처음 입어서 그러니 소매가 짧은 느낌이었고, 라펠이 조금 뜨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주말에 하루종일 입어보고 다시 판단해봐야 겠습니다.
3.바지
바지 제작에 두가지 특이사항이 있습니다.
한가지는 벨트고리입니다. 주문시에는 벨트고리 없음으로 보냈으나, 검수를 하시면서 까톡으로 사진을 보내주셨는데 그때 고리가 있는것을 보고 없음으로 했다고 하니, 어드저스터가 없으면 벨트고리를 선택하는것이 좋다고 하여 중간에 수정하였습니다.
다른 한가지는 익스텐더 입니다. 주문시 익스텐더 없음을 선택했는데 익스텐더가 있어서 주문서를 확인하니 익스텐더 없음이나, 익스텐더 형태, 앞다추가 선택되어 있었습니다. 주문서의 어디가 잘 못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확인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바지를 잠시 입어봤는데 허리와 허벅지가 딱 맞는 바지를 인생 처음 입어봤습니다.
다만 바지도 세미슬림으로 처음 입어봐어 그런지 기장이 짧은 느낌이 었습니다.
바지도 주말에 하루종일 입어보고 다시 판단해봐야 겠습니다.
바지 기장은 이렇게 체크해보시길. 작지만큰녀석님은 원래 세미슬림 기준으로 기장 책정 안 되어 있습니다. 보통보다 길게 제작하여 복숭아뼈를 거의 다 덮는 수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즉 복숭아뼈 중간에서 더 내려가게 제작되었다는 얘기입니다. 이게 맞는지를 확인하시기 바라구요.
기존에 입었던 바지는 복숭아뼈가 아니라 발 뒷꿈치까지 다 덮는 길이의 아주 긴 바지를 입으셨기 때문에 짧게 느껴지는 거일 수 있습니다. 그게 정복이라서 그럴 겁니다. 그런 바지를 입기는 너무 젊습니다. 그런 바지는 60대나 되어서 시도해 볼만한 바지입니다.
포장은 기존보다 업그레이드한 겁니다. 초기에 배송이 되었는데 위쪽 부분 찢어져 있고 옷걸이가 걸려 있지 않은 문제가 있었죠. 아마 배달하시는 분들 거꾸로 들고 던지거나 했던 거 같아서 이쪽이 위라는 표시와 함께 더 단단히 고정하는 식으로 포장을 좀 더 견고하게 바꾼 겁니다. 시행착오를 거쳐서 그렇게 된 거죠.
라펠이 뜨는 부분은 착장샷과 함께 핏감 올려주시면 보고 판단하겠습니다. 작지만큰녀석님은 전견(약간 전견이 아니라 확실한 전견이라) 전견 보정 처리를 했습니다. 게다가 앞가슴발달이 좀 된 편이라 그 부분 보정도 했었고. 제작치수 상에서 문제가 안 보이면 그 부분은 보정 처리의 문제일 수 있으니 일단 착장샷을 찍어서 올려주시면 보고 판단하겠습니다.
버그 수정하려고 보니 지금은 다 제대로 처리되게 되어 있는데 아마 이거 업뎃하면서 기존 데이터들의 경우에 문제가 있었던 거 같습니다. 나름 유저들이 일일이 수정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서 한 번에 룰셋 적용해서 업뎃하다 보니 누락된 부분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이건 상담을 통해서 데이터 싱크를 좀 맞추고, 이 부분에 대해서 불만족이 있으면 얘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부분은 공방 측의 실수도 아니고, 검수자의 실수도 아닙니다. 작지에 그렇게 표시가 되어 있으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제가 미스한 부분이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