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스마트핏

아리스톤 브라운 자켓
18/11/15 구매 ・ 커스텀메이드
첫 맞춤양복이라 어떨까 궁금했습니다.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옷이 몸메 착 붙는 느낌도 자켓을 입을 때마다 만족하고 있습니다.

옷을 선택해 바로 입는 기성복에 익숙해서인지 치수를 재는 것부터 옷이 완성되기까지 기다림도 재미가 있었습니다.
어떤 자켓이 완성될까 궁금했었는데 받아보니 한 눈에 보면 잘 만들어진 옷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옷 안감의 흰색과 주황색의 로고도 멋스러움을 더해주는 것 같아요.
첫 맞춤이라 무난한 스타일을 선택했지만, 다음번에는 다른 스타일도 도전해볼까 합니다.

홀랜드 & 쉐리 블루 솔리드 자켓
18/11/14 구매 ・ 커스텀메이드
원단 무겁습니다 핏.원단 모두 대만족 합니다

까노니꼬 블루 스트라이프 자켓
18/11/12 구매 ・ 커스텀메이드
딱 맞습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자켓보다 몸에 잘 맞는 느낌의 기장, 편안하면서도 몸에 잘 맞습니다

홀랜드 & 쉐리 브라운 수트
18/11/11 구매 ・ 커스텀메이드
우선 첫 맞춤 후기를 이제 적어보자면 재밌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셔츠보다는 티셔츠 입고 수트 입는걸 즐기는 편입니다

차콜과 네이비는 있기도 하고 브라운에 끌려서 맞춰봤습니다
(브라운 헤링본 멋있어서 해봤는데
여자친구는 처음보더니 나이들어보인다고...ㅠ
그러더니 한참 뒤에 곰곰이 생각해보니 기억에 남는다며
사이트 잠깐 보더니 재밌다며 다음엔 본인이랑 같이 원단 고르자고 하네요ㅋㅋ)

저는 정장이 몇벌 없기도 하고 정장에 저만의 스타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 막상 맞춰보니 있더라고요.

다음에 만들 때는 세미슬림에 도전 해봐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켓 버튼이 조금만 아래로 내려갔으면 하는 게 있어서 그런거 반영해서 또 맞춰보려고요
(단추를 잠그면 뭔가 어색해지고 답답해져버립니다ㅠ)

그리고 이도형 이사님 말씀대로 더블 했으면 어땠을까라는 아쉬움이 계속 남네요ㅜ...
(역시 전문가의 말은 잘들어야 합니다)
어쩌겠어요 또 맞추면 되겠죠
곧 맞추러 다시 오겠습니다
(코트 먼저 할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이틀밖에 안됐는데 참 옷 칭찬 많이 듣습니다
확실한 칭찬이 아니더라도 꼭 한마디씩 하시는게
눈에 띈 다는 거겠죠
제 칭찬이 아닌데 제 칭찬으로 듣고 있는 옷입니다

아리스톤 블루 솔리드 자켓
18/10/27 구매 ・ 커스텀메이드
제가 생각하는 것 보다 더 예쁜 색감을 가진 자켓이었습니다. 특히 자켓의 마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1주정도 지난 시점에서 벌써 3번넘게 입게 되는 마성의 자켓입니다. ㅎㅎ;;

스카발 그레이 솔리드 수트
18/10/26 구매 ・ 커스텀메이드
우선 버튼홀 핸드메이드로 했다가 지연되어서 기다리느라 힘들었습니다 ㅋㅋ 그래도 확실히 핸드가 퀄리티가 다르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알게되었네요. 그리고 스카발 원단은 그냥 너무 곱습니다. 항상 이런 기본 느낌의 차콜 그레이를 찾고 있었는데... 항상 100마넌 가까이하는 옷들을 봐도 좋아보인다고 느끼질 못해서 이 컬러 수트를 살 수가 없었는데 이제 이 컬러는 수트로 끝이네요. 완전 만족입니다.
그리고 조금씩 다른 옵션들을 선택해서 구매하니까 확실히 제가 좋아하는 취향을 파악하게 됩니다. 지금은 제가 자켓의 3roll2와 바지의 2줄 주름을 선호하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되었네요. 하지만 결국 다양한 옵션이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계속해서 조금씩 다르게 도전하려 합니다. 결국 수트는 클래식한 틀에서 돌고 돈다 생각하기 때문에요. 아 그리고 소매는 제가 요청해서 첫번째 제작한 수트보다 2cm 늘렸는데 이번에는 쪼금 길더라구요 ㅋㅋㅋ 세번째 수트는 다시 1cm를 줄여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너무나 만족스럽니다!!

스카발 그레이 솔리드 수트
18/10/26 구매 ・ 커스텀메이드
스카발 이벤트로 구입한 수트 입니다.
가봉을 진행했구요. 첫가봉때 추가적으로 수정할 사항이 많아서 재가봉까지 했습니다.
전체적인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9점입니다.
전체적으로 옷이 너무나도 이쁘구요. 사진으로는 표현이 안됩니다. 게다가 원단이 스카발이라는 내적만족감도 있는것 같아요. 링자켓 스타일을 표본으로 진행했구요. 링자켓 패턴이 나온다니 그건 다음에 사볼때 적용해봐야 겠습니다. 1점을 깐 이유는 허리가 작게 나왔어요. 지금 다이어트 중이라 상관은 없는데, 살이 빠지고 나서도 이런일이 일어나면 바로 수선을어 가야 할 듯해서 이런 실수가 다신 유발되지 않도록, 유어오운핏의 발전을 위해서 1점 감점을 하였습니다. 스카발 구매 후, 까노니꼬 원단중 가장 저렴한 원단으로 같은 스펙으로 재구매해서 두개를 비교한 리뷰 써볼려 합니다.
비교 대상이 없다 보니 리뷰가 그렇게 길어 지지가 않네요.

스카발 그레이 솔리드 수트
18/10/25 구매 ・ 커스텀메이드
자켓 별 5개 / 5개 만점
너무너무 예쁩니다. 옵션이 피크트에 티켓포켓이라 그런지 기성복에서는 죽어도 못내는 느낌이 납니다. 안감 색상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무엇보다 리얼 소매 버튼홀 이게 너무 좋습니다. 기성복이나 다른 맞춤 업체들에서 저가 원단으로 해도 50-60에는 못맞추는데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미디움 그레이는 참 고급지면서도 예쁜것 같습니다. 질감도 보이고 매치도 쉽고, 진한색 넥타이를 하면 정말 예쁩니다.

바지 별 3개 / 5개만점
허리 부분을 만져보면 확실히 다른 바지들과 다르다는게 느껴집니다. 매우 단단하고 튼튼한 느낌. 짱짱한 느낌. 허리부터 엉덩이까지 정말 잘 맞는 느낌입니다.
허벅지 사이즈 문제 때문에 두번이나 수선을 했습니다. 처음 전문가 채촌에서 허벅지가 작게 측정됐어서, 그 사이즈로 만든 옷을 받았을때 허벅지에 여유가 없어서 어디 앉지를 못하는 수준이었습니다. 마침 종로 사무실 근처에 갈일이 있어서 볼일을 마치고 들렀습니다. 허벅지가 작음을 보여드리고 허벅지 채촌도 다시 했습니다. 그리고 수선을 하여 바지를 받아봤는데 그래도 작았습니다. 가랑이에서 7.5cm 부분의 둘레는 약간 커졌지만, 나머지 허벅지 부분은 별로 커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수선을 해주셨습니다. 애초에 전문가 채촌에서 허벅지가 작게 채촌된 상태로 주문한 옷이기 때문에 수선 여유분을 다 사용해도 충분히 허벅지가 커지지 않았습니다. 두번의 수선이 끝나고 이제는 의자에는 앉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바닥에 쪼그려 앉는건 아직도 힘들 것 같습니다. 구두 끈을 묶는다던데 할 때 불편하고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스카발 그레이 솔리드 수트
18/10/25 구매 ・ 커스텀메이드
시험기간이여서 후기가 늦었네요.
노치드라펠 3.75
포멀핏
허리좁게
브이존 깊게
스티치 기본
고지라인 낮게
특별한 옵션은 브이존 깊게 겠네요.
제가 좀 포멀한 느낌을 좋아해서 선택했습니다.

전체적인 총평은 마음에 들어요.
처음에는 비스포크 정장보다 바지가 핏해서 불편한 느낌이였는데 입다보니 불편하지도 않고 딱 이쁘네요. 오히려 이쁜건 이게 훨씬 이뻐요 스카발은 영국 원단이라 그런지 확실히 탄탄하고 은은한 광택이 있네요. 좋습니다. 아쉬운점은 브이존이 짧은 느낌이라는거? 저도 뭐라 표현은 못하겠지만 대표님 톰포드 패턴느낌의 브이존 길이면 더 좋았겠어요(젠장 정말 이쁘던데)ㅋㅋㅋㅋ사람 욕심은 끝이없죠 링자켓 패턴이 그래서 더 기대가 됩니다.

자켓은 제 생각대로 이쁘구여 원단도 기존에 있던 수트보단 확실히 고급스럽네여 바지나 자켓에서 아쉬웠던 점은 있지만 다음에 수정하면 될거같습니다. 별점 4.5점 없는게 아쉽네여

스카발 그레이 솔리드 수트
18/10/25 구매 ・ 커스텀메이드
수트 : 원단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핏: 상의 왼쪽 5미리 줄였는데 다음제작시에는 오른쪽 5미리 줄였으면 합니다.
라펠 : 이 이사님 권유로 도전했는데 마음에 듭니다.
바지 : 기장 딱 좋고 허리 옆에 장식 없는 허리 싸이즈 바지 허리띠도 필요없이 좋습니다.
이렇게 가성비 좋은 옷을 합리적인 가격에 입을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주신거에 대해서
유오오운핏 임직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유오오운핏 화이팅 입니다.